인천시는 2003년도 예산편성에 앞서, 주요사업에 대한 합리적인 정책대안 도출과 예산의 실질적 수요자인 시민들의 폭넓은 의견수렴을 통한 예산편성으로 시의 살림살이가 더욱 알뜰하게 짜여지고, 재정운영의 합리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2003년도 예산정책토론회 및 사이버토론회』를 개최키로 했다.
시는 8월 20일부터 9월 8일까지 시 홈페이지(http://www.inpia.net)를 통한 사이버 토론의 장을 마련하여 분야별 주제발표문과 토론회 일정 등을 게시하는 한편, 지원확대분야 및 감축분야 등에 대한 시민의견을 조사하는 등 시민여론을 조사키로 했다.
또한, 이번 예산정책토론회는 시간·장소적 제약을 극복하고 폭넓은 시민들의 관심도 제고를 위해 분야별 및 종합 토론회 모두 지역 Cable 방송사인 ICN에서 T.V토론회 형식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먼저, 8월 23일부터 9월 2일까지 사회복지, 환경녹지, 문화관광, 지역경제, 동북아 비즈니스 중심도시 개발, 건설, 교통 등 총 7개분야에 대해 해당부서의 주관아래 담당국장, 시의원, 인천발전연구원, 외부전문가 등이 발표자와 토론자로 나서서 분야별 토론회를 갖게 된다.
그리고, 9월 13일 분야별 토론회와 시 홈페이지 게시판을 활용한 사이버토론회에서 시민의견 수렴 결과를 토대로 종합토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덕주 기자> idz@krnews21.co.kr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