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원안내 공무원 배치해 One-Stop 민원처리
홍성군은 주민을 위한 행정의 일환으로 민원실이 민선3기 출범이후 달라지고 있다.
먼저 군청을 들어서면 전에는 직원들 차량으로 주차되어 있어 민원인들은 군청 주변을 몇차례 배회하였으나, 지금은 군청안에 민원인 차량만 주차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바쁜 일정에 찾아온 민원인들에게는 정말 달라진 모습이다.
또한 민원실 현관을 열고 들어서면 민원안내 공무원이 친절히 맞이하여 민원상담 및 대서는 물론 관련 실·과까지 안내하는 등 One-Stop 민원처리를 위한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민원인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민원인 전용복사기, FAX, 전화기를 비치 민원인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또한 민원대기석에는 무료 음료대를 설치하여 민원인이 기다리는 동안 자유로이 음료를 마실 수 있도록 하였고 민원대기실 주변에는 각종 화분을 활짝 핀 꽃으로 교체하는 등 민원실 환경을 주민편의 위주로 개선하여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홍성군에서는 앞으로도 민원인의 건강을 상담할 수 있는 건강상담코너를 설치하고 민원인을 더욱 친절히 맞이하기 위해 공무원 친절교육을 자체교육은 물론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실시하는 등 민선3기에 들어 공무원들이 민원인을 친절히 대하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박철근 기자> pak@krnews21.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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