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에서는 전문화된 여성들의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충남도에서 주관하고 홍성군에서 운영하는 여성자원봉사자 전문교육 개강식이 지난 9월 3일 오후 2시 홍성미용전문학원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채현병 홍성군수를 비롯한 여성자원봉사 전문교육 희망자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과 충남도여성정책개발원 민경자 정책부장의 ′자원활동의 필요성과 자원활동자의 역할 및 자세′란 주제의 특강이 이어졌다.
채현병 홍성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여성자원활동센터는 지난 91년 창립돼 그동안 많은 봉사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이번 전문교육을 통해 여성들의 건전한 사회참여 기회 확대의 계기가 되어 여성 지위향상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월 25일까지 전문교육 참여자 34명을 공개모집해 오는 10월 7일까지 총 16회 33시간의 이·미용교육과 자원봉사활동 이론, 현장체험 등의 교육도 병행 실시한다.
또한 교육이수 후에는 여성자원활동 수요조사에서 요구된 수요처에 교육이수자 배치 후 정기적인 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여성들에게 건전한 사회참여로 자아실현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한편 홍성군여성자원활동센터(회장 박한숙)는 지난 91년 1월 창립돼 회원 56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그동안 무의탁노인 및 중증장애인 재가 봉사, 소년소녀가장 및 부자가정 밑반찬 배달, 복지시설 노력봉사 및 수용자 이·미용 봉사, 저소득 불우가정 김장담가 주기, 각종 행사 음료봉사 등 많은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조준상 기자> sang@krnews21.co.kr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