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경영자와 근로자를 발굴 포상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도는 이와관련 올해로 제7회를 맞는 ‘중소기업대상’을 시상키로 하고, 창업 3명, 생산성향상 12명, 기술혁신 12명, 해외시장 개척 7명, 경영난극복 6명 등 기업체와 근로자를 포함 총 5개 분야 40명에 대해 시상할 계획이다.
도는 중소기업대상에 선정된 업체에게는 2003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인증되고,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시 가점 부여,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각종 시책을 우선 지원 받을 수 있으며, 근로자에 대해 시상금 20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경기중소기업대상’은 신규 창업회사 중 매출 신장세가 높은 기업, 생산성향상과 기술개발, 해외시장 개척 등에 남다른 실적이 있는 기업을 발굴 오는 11월중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시상식을 가질 계획이다.
도는 이번 제7회 ‘경기중소기업대상’ 시상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와 근로자는 도내 31개 시·군, 지역상공회의소, 경기지방중소기업청, 경기신용보증재단, 한국무역협회 경기도지부, 경기경제단체 연합회, KOTRA 경기무역관 등 중소기업 지원 관련기관에 오는 12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이력서 1부(사진첨부) △재직증명서 1부(개인에 한함), 기업소개서 1부, 공적조서 1부, 공적요약서 1부, 기타 관련증빙서류(공적심사에 필요한 자료) 등이다.
도는 신청업체와 개인에 대해 1차로 서류심사와 현지확인 등 실사를 거쳐 2차로‘경기중소기업대상’ 심의위원회를 구성 11월 초에 선정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제7회 경기중소기업대상 시상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경영자와 근로자를 발굴 포상하여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사기 진작 및 일하는 보람을 복돋아 주기 위해 실시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중소기업지원과(전화 031-249-4655), 시·군 및 추천기관 중소기업 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김재원 기자> kjw@krnews21.co.kr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