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일 생일 앞두고 충성 노래 모임 준비…일부 조직 강제 참여 논란
북한 일부 지역에서 김정일 생일(2월 16일)을 맞아 충성의 노래 모임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회령시 등 도내 여맹과 인민반, 기업소가 조직별로 모임 연습을 준비하고 있다.직장 단위 노래 모임은 근무 연장으로 간주돼 참여 불만이 거의 없다.여맹 조직은 주부 중심으로 구성돼 연습 참여에 경제적 부담이 크다.일부 여맹 초급단체는 참가 인...
연천군, 2025년도 ‘현미경24’ 운영 결과 처리율 93.7% 달성
연천군은 2025년도 ‘현미경 24’ 운영 현황을 분석한 결과, 총 303건의 군민 불편 사항을 발굴했으며, 이 중 284건을 해결해 93.7%의 높은 처리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현미경24’는 현장에서 미진하다고 경험한 것을 24시간 개선하자는 뜻으로 공무원이 출·퇴근이나 출장 등 일상 업무 수행 중에 도로 파손, 가로등 고장, 쓰레기 투기 등 군민...
▲ 사진=픽사베이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설 명절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확대하고 기부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6년 설맞이 고향사랑 복(福)드림 이벤트’를 2월 4일부터 28일까지 운영한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응원하고 싶은 지역에 기부하면서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어 기부 문화의 새로운 흐름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구는 설 명절을 계기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포구에 기부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가 답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마포구에 10만 원 이상 고향사랑기부를 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는 이 가운데 3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3만 원 상당의 답례품을 추가로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먼저 온라인 ‘고향사랑e음’ 또는 전국 NH농협 지점을 통해 마포구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뒤, ‘고향사랑e음 마포구 답례품 몰’에서 답례품을 선택한다.
다음으로 마포구 공식 블로그를 이웃 추가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안내된 네이버 폼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는 1인 1회 참여가 원칙이며, 중복 제출은 인정하지 않는다.
추가 답례품은 ▲유기농 콜드브루 선물세트와 마포순환열차버스 탑승권 세트 ▲우든윅 캔들·패브릭 퍼퓸 세트 ▲아크릴 오브제 포에버 블라썸 디퓨저로 마포구 지역 제품으로 마련했다.
답례품은 무작위로 지급되며, 당첨 결과는 3월 5일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고향사랑기부제 세액공제 혜택도 대폭 확대됐다.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에 따라 기부금 10만 원 초과 20만 원 이하 구간에 대해 세액공제율이 기존 16.5%에서 44%로 상향됐으며, 10만 원까지는 종전과 같이 전액 세액공제가 적용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설 명절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면 세액공제 혜택은 물론, 마포구만의 특색 있는 답례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라며, “많은 분들이 기부를 통해 지역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마포구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