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일 생일 앞두고 충성 노래 모임 준비…일부 조직 강제 참여 논란
북한 일부 지역에서 김정일 생일(2월 16일)을 맞아 충성의 노래 모임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회령시 등 도내 여맹과 인민반, 기업소가 조직별로 모임 연습을 준비하고 있다.직장 단위 노래 모임은 근무 연장으로 간주돼 참여 불만이 거의 없다.여맹 조직은 주부 중심으로 구성돼 연습 참여에 경제적 부담이 크다.일부 여맹 초급단체는 참가 인...
연천군, 2025년도 ‘현미경24’ 운영 결과 처리율 93.7% 달성
연천군은 2025년도 ‘현미경 24’ 운영 현황을 분석한 결과, 총 303건의 군민 불편 사항을 발굴했으며, 이 중 284건을 해결해 93.7%의 높은 처리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현미경24’는 현장에서 미진하다고 경험한 것을 24시간 개선하자는 뜻으로 공무원이 출·퇴근이나 출장 등 일상 업무 수행 중에 도로 파손, 가로등 고장, 쓰레기 투기 등 군민...
▲ 사진=YTN뉴스영상캡쳐 (본문과 무관)신현원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장경원, 김기봉)는 지난 9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맞아 독거노인을 포함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떡국떡, 사골, 과일, 식혜 등 명절 음식을 정성껏 준비해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 30세대를 직접 방문하여 명절 인사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
김기봉 민간위원장은 “이번 나눔을 계기로 지역 주민들의 이웃에 대한 관심이 더욱 확산되어, 복지사각지대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는 따뜻한 마을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장경원 신현원창동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신현원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 인천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