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유료 공영주차장 18곳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설 연휴 기간인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지역 내 유료로 운영 중인 공영주차장 18곳을 무료로 개방한다.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되는 주차장은 전통시장 주변 등 노상주차장 5곳과 노외주차장 13곳이며, 총 주차 면수는 1,553면이다. 또, 주차 관제센터는 24시간 운영될 예정이다. 연번구분주차장명위치전체 ...
▲ 사진=MBN뉴스영상캡쳐북한과 이란은 수십 년간 우호 관계를 유지해왔으며, 군사 기술 분야에서도 협력이 있었다.
유엔 전문가 패널 보고서에 따르면, 두 나라는 2020년 이후 장거리 미사일 개발 분야에서 협력을 재개한 정황이 있다고 지적됐다.
이러한 협력은 과거 노동 미사일 기술이 이란의 샤합-3 계열로 이어지는 등 역사적으로도 이어져 왔다.
북한과 이란은 과거 1980년대 이래로 탄도미사일 분야에서 기술과 경험을 공유해왔다.
최근 자료들은 두 나라가 미사일 기술 교환이나 전문 인력 교류 등을 지속해온 정황을 언급한다.
유엔 보고서는 또한 북한이 핵과 탄도미사일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유엔 안보리 결의를 위반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국제사회에서는 북한의 군사 협력과 탄도미사일 프로그램이 안보 우려를 낳고 있다.
북한은 최근 국제회의 등에서 ‘힘을 통한 자주·자위’를 강조하며 군사 역량 강화 입장을 표명하고 있다.
미국 등 국제 사회는 유엔 제재 이행과 관련해 북한의 지속적 협력을 촉구하고 있다.
공식적인 공습 계획이나 특정 국가 공격 위협은 공개된 정부 문서나 신뢰할 수 있는 보도에서 확인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