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보건소(소장 이종만)에서는 시민의 건강과 보건 복지 향상을 위하여 법정 전염병의 예방과 효율적 관리를 위하여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업무 편람을 제작 배부하였다.
이 편람은 법정 전염병을 기준으로 질병별 신고 기준 및 예방 요령을 98쪽에 걸쳐 일반인들이 보기 쉽게 일목요연하게 기술하였으며 모니터 요원은 물론 보건 가족 모두가 수시로 활용, 체계적인 전염병 관리 업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간 발행된 중앙 정부의 관련 지침은 전문적인 학술용어 위주로 편집되어 있어 일선에서 종사하는 관계자들이 접하기가 힘들고 책장에 진열품으로 보관되고 있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하던 중 서산시 보건소 방역팀에서 약 2개월에 걸친 자료 수집과 편집으로 제작되었다.
최근 들어 교통 수단 및 외식 산업의 발달로 전국 동시 다발적인 전염병 발생이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에 있음을 감안할 때 사전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활동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어 이 편람이 전염병 예방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이번에 제작된 편람은 관내 보건지소와 진료소는 물론 집단급식 시설관리자, 군부대, 각급 학교의 양호교사 및 어린이집 등 165개소의 취약 계층에 배부할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