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군이 민원편의를 위하여 전국에서 처음으로 지난 2001년 9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굿모닝 서비스 민원처리제’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굿모닝민원처리제를 통해 지난해 총 2천787건을 처리, 1일평균 9건 이상 처리한 것으로 나타나 주민속의 행정으로 안착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굿모닝서비스 민원처리제’란 오전 8시부터 민원창구를 열고 민원을 맞이하는 1시간 빠른 민원처리 서비스제도로 직장에 출근하는 근로자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낮 시간에 민원신청이 곤란한 경우, 또 농어촌 지역의 영농기 농어민이나 생업에 바쁜 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시책으로 낮 시간에 민원이 폭주하는 경우가 있음을 감안하면 여유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주요처리 대상 민원으로는 토지(임야)대장등본 발급 및 열람, 지적(임야)도 등본 발급 및 열람, 개별공시지가, 토지이용계획 확인원과 FAX민원 전화신청 및 유기한민원접수 등이다.
당진군은 굿모닝민원처리제를 통해 민원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민원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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