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군 실시하고 있는 주민 정보화 교육이 참석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실시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군청 정보화 교육장을 비롯해 가정복지회관에서 실시하는 여성 정보화 교육, 농업기술센터의 농어민 정보화 교육장을 통한 농업인 정보화 교육 등으로 올해 총 1천875명에 대한 교육을 실시 할 계획으로 5월말 현재 교육 수료생은 880명이라고 밝혔다.
군이 실시하는 정보화 교육은 컴퓨터 초보자를 위한 윈도우 운영체제, 문서편집(한글97) 교육을 비롯하여 파워포인트, 홈페이지 제작과정, 엑셀 2000, 인터넷 활용 등 다양한 과정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컴퓨터 초보자부터 중급 사용자까지 교육 참석자들도 다양하다.
군 관계자는 "각종 행정에 정보화가 도입되면서 안방에서 민원을 해결하는 정보이용이 점차 확대돼 가고 있는 실정”이라며“군에서 무료로 실시하는 정보화 교육은 21세기 지식정보사회 도래에 따른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배양을 통하여 주민의 삶의 질 향상시키는 것으로 많은 군민이 참여하여 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한편 당진군은 동계방학기간중 학교시설을 활용하여 250명에게 정보화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여름방학에도 정보화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윤치환 기자> wan@krnews21.co.kr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