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지방공무원교육원(원장:고홍승)에서는 2002년 2월 성공적인 월드컵 개최를 위한 외국인 Guide Book `우리 친구할까요`를 발간하고 월드컵 자원 봉사자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외국어 특별교육을 실시한다.
금번 Guide Book 발간과 외국어 특별교육으로 월드컵자원봉사자를 비롯한 관광호텔·숙박업소 종사자, 관계 공무원들이 손쉽게 외국인 친절안내 기본회화를 습득하고, 동북아의 중심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인천광역시의 이미지를 대내·외에 제고하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월드컵 Guide Book `우리 친구할까요` 발간은 월드컵 개최도시인 인천의 특성과 21세기 동북아의 중심 Tri-Port 인천을 소개하였으며, 인천 경기가 있는 참가국들을 중심으로 7개 외국어로 번역하여 문학경기장, 관광호텔, 교통편 이용 등 안내 기초회화는 물론 국가별 특성, 인사예절 등을 망라하여 자세히 수록하고 있다.
언제든지 찾기 쉽도록 포켓용으로 제작된 월드컵 Guide Book은 총 2,500부를 발간하여 외국어 특별교육을 실시하고 관광안내소, 지하철역사 및 관계기관 등에도 비치하여 외국인 친절안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월드컵 개최 도시로서의 성숙한 국제문화 의식을 제고하고 동북아의 중심 인천광역시의 위상 정립과 세련된 국제예절을 함양하는 금번 교육은 특히, 외국인 직접 대화 실습을 병행하여 교육생들로 하여금 자신감 있게 외국인들을 안내할 수 있는 능력배양을 중점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김승권 기자> kim@krnews21.co.kr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