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동구가 행정자치부가 실시한 2001년도 행정서비스헌장제 운영실태 평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동구는 행정자치부로부터 장관표창과 아울러 우수기관 마크를 수여 받아 민원봉사실에 게시했다.
이번 평가는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행정자치부를 중심으로한 민·관 합동평가단이 헌장이행 평가와 고객만족도를 각각 50%의 비율로 평가 반영하여 이루어졌다.
동구의 민원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전체 고객만족도는 만족 수준인 7점대 이상에 응답자의 94.6%가 분포하여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98년 7월부터 추진중인 전국에서 "가장 친절한 구청만들기 운동"과 행정서비스헌장제가 상호 연계되어 고객지향적인 서비스개선과 공직자들의 친절봉사 자세가 정립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함께 구청장이 각종 인허가 민원을 제출한 민원인과 전화통화를 함으로써 부당한 서류보완이나 불친절사례 등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개선하는 민원 해피콜(Happy Call)제도는 대표적인 모범사례로 선정됐다.
한현택(韓賢澤) 주민자치과장은 "고객이 감동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고, 실천하는 행정서비스헌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동우 기자> jdw@krnews21.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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