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에서는 지금까지 각 지방병무청별로 실시하던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한 민원상담을 전국적으로 통합해 실시하는 『병무민원 Call - Center』를 설치, 운영한다.
Call - Center 에는 민원업무에 정통한 100명의 우수한 인력을 배치하고, 최신의 정보통신 장비를 설치하여 정확하고 친절한 One Call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또한 전국 어디에서든지 시내요금으로 상담이 가능하고 국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며, 일과시간 이후에 걸려오는 전화나 E-mail, Fax는 예약상담으로 자동 처리되어 “리콜” 기능을 통해 다음날 우선적으로 민원상담을 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정부대전청사 구내에 설치를 추진중이며, 금년 6월까지 장비설치와 시험운영을 거쳐 7월 1일부터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봉덕 기자> kbg@krnews21.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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