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동구(구청장 林榮鎬)가 지역정보화 실현을 위한 제1회 주민 컴퓨터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주민 컴퓨터 활용 경진대회는 6월 28일 오전 11시 동구지역정보센터에서 개최되며, 한글 97을 이용한 문서 작성, 편집, 파일관리 기능 등 문서작성 실기 형식으로 실시된다.
동구는 이번 경진대회를 사이버 구정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주민들이 지역정보화 추진 주체로서의 위상을 정립하는데 목적을 두고있다.
컴퓨터활용 경진대회는 인터넷을 통한 예선과 본선대회로 나누어 실시하게되며,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예선 참가자 50명에게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21일부터 25일까지 동구청 홈페이지(www.donggu.daejon.kr)사이버 공간에서 열리는 예선은 동구에 관한 상식, 인터넷 정보검색 등 10문제를 풀어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
한편, 예선대회를 치뤄 성적우수자 상위 20명을 선발하여 본선대회에 출전할 자격을 부여하게 된다.
시상은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 등 총 6명의 입상자에게 구청장 상장과 상금이 각각 지급되며, 우송대 총장상 등 특별상도 준비돼 있다.
경진대회 참가자는 6월 21일 현재 동구에 거주하는 주민이거나 동구지역정보센타를 수료한 자이면 된다.
<탁재정 기자> tjj@krnews21.co.kr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