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에서는 시민의 독서운동진흥의 일환으로 사랑의 마음이 담긴 책을 주위 사람과 돌려읽는 『마음을 이어주는 행복한 책읽기』행사를 실시합니다.
이번 행사는 대전시 관내 10개의 공공 도서관 직원들이 감동 깊게 읽은 책을 기증한 후 일독을 권하고 싶은 분들에게 전달하여 릴레이식으로 10여명이 돌려읽는 것이다.
이번 책읽기 행사에는 200여명의 직원이 기증한 책을 7월 1일부터 일독을 권하고 싶은 시민에게 전달하여 9월까지 진행하게 된다.
이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한밭도서관 ☏ 580-0235로 문의하면 참여할 수 있다.
시에서는 이번 마음을 이어주는 행복한 책읽기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독서의 생활화로 지식정보화 시대에 앞장서자고 당부했다.
○ 행 사 명 : 「마음을 이어주는 행복한 책읽기」
○ 행사기간 : 2002. 7. 1 ∼ 9월
○ 대 상 : 일반시민
○ 주 최 : 공공도서관 대전지역협의회
○ 주 관 : 대전관내 10개 공공도서관
(한밭도서관, 학생도서관, 평생학습관, 가오도서관, 용운도서관, 문화정보관, 갈마도 서관, 가수원도서관, 안산도서관, 유성구도서관)
○ 행사내용
- 대전 관내 10개 공공도서관 직원이 감동깊게 읽은 책을 기증한후 일독을 권하고 싶은 분에게 전달하고 그 책을 받은신 분은 추천받은 도서를 읽고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여 돌려읽는 릴레이식 책읽기 행사
- 도서를 받아 읽는 기한은 1주일 내외로 하며 책을 읽은 후 인적사항과 간단한 느낌 을 적어 추천하고 싶은 다른 사람에게 전달
- 1권의 도서를 10명이 돌려읽으면 해당 도서관으로 반납
<탁재정 기자> tjj@krnews21.co.kr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