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도내 중소제조업체에 근무하며 품질 및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우수기능인을 발굴 장인메달을 수여 사기진작과 근로의욕 고취는 물론 노사화합 분위기 제고에 적극 힘써 나가기로 했다.
도는 이와관련 올 3/4분기 장인메달 수상후보자는 9월 3일까지 추천을 받는다.
도는 중소기업체중 제조업 등록업체를 포함하고 있는 도내 중소제조 업체의 우수기능인 장인을 발굴 메달시상을 통해 지역산업 평화정착과 노사화합 분위기를 고취시켜 나가기로 했다.
우수기능인 장인메달 추천대상은 △도내에 소재하는 중소제조업체의 생산현장에서 직접 근무하는 자로서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자격취득 7년이상인 자와 10년이상 산업현장에서 근무하고 기술개발에 부단히 노력하는 자로서 개인제안 실적이 우수하거나 품질 및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한 자로 공사생활이 건전한 자이다.
추천은 시장·군수, 한국노총·민주노총 경기지역본부장, 경기경영자 협회장, 지역상공회의소 회장이 추천하면 된다.
단, 기술장려법에 의해 명장으로 선발된 자와 경기중소기업대상 및 경기도산업평화상을 수상한 자는 제외된다.
추천서류는 추천서, 공적조서, 공적요약서, 이력서, 공적증빙서류(표창장, 특허증 등), 현지조사확인서, 재직증명서, 기술자격증 사본(해당자에 한함) 1부 등이다.
도는 장인메달 추천을 받아 서면심사와 현지심사를 걸쳐 경기도 공직심사 위원회에서 심의·확정한다.
한편, 도는 매분기별 5명 내외를 선정 월례조회시 장인증서 및 순금 10돈을 수여할 계획이다.
<유성준 기자> jun@krnews21.co.kr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