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동안 서산종합운동장외 17개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제54회 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최종보고회가 30일 16시 서산시청 중회의실에서 조규선 서산시장을 비롯한 각 실,과, 사업소장, 주무담당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각 부서별로 그동안의 준비사항에 대한 최종보고 및 향후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최종사항을 협의했다.
그동안 시는 체전경기장 확보를 위하여 5억8천만원을 들여 궁도경기장을 신축완료 하였으며 3천9백여만원을 들여 유도경기장외 6개 경기장에 대한 도장 및 시설물 정비 작업을 완료했다.
또한 각 경기종목별로 3천여만원어치의 경기용품을 확보하는 한편 체전 붐조성을 위한 대형아치 2개소, 광고탑 1개소, 육교이용홍보 3개소, 현수막 22개소, 안내 표지판 14개소 애드벌룬 15개소, 기타 77개소 등에 대한 설치를 완료했다.
이밖에도 1일부터 15일까지 체전 홈페이지를 운영하여 대회안내 및 행사안내, 종목별 경기결과등을 실시간 알려줄 방침이다.
한편 경기전일(D-1)에는 성화채화와 봉송 안치와 함께 모의 개회식을 개최하고 전야제 행사로 문화회관에서 대전 MBC주관으로 연예인 공연이 개최되며 불꽃놀이 행사가 개최되며 개회식당일(D일)에는 레크레이션 댄스와 특공무술이 시연된다.
한편 이날 보고회에서는 이에따른 인원배치 및 시설물 점검, 참가선수별 본부 숙소 지정, 각종 집기 및 안내요원 배치 등 실질적인 세부사항에 대한 실과별 보고회를 개최하고 문제점과 향후 추진사항에 대한 협의를 실시했다.
<이범영 기자> iby@krnews21.co.kr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