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각 읍면별로 경로 잔치가 실시되는 가운데 지난 21일 실시된 당진읍 경로잔치에서는 참석한 노인들의 건강검진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경로행사에는 김낙성 군수를 비롯한 이은규, 윤수일 군의회 의원, 주민자치위원회 김대희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34개 마을 1천여명의 노인들이 참석해 당진읍 새마을남녀지도자들이 마련한 다과을 들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주민자치센터의 풍물놀이 담당 주민자치위원 문선이와 충남방송에서 가요교실을 담당하는 윤세중이 진행하는 흥겨운 무대는 노인들의 큰 호응 속에 진행됐으며, 이날 참석한 노인들에게는 건강체크가 함께 이루어졌다.
당진읍 주민자치센터에서는 23일까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주관하여 한국의학연구소 검진팀이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하여 정기검진을 실시한다.
이에 앞서 이용호 읍장은 “날로 늘어나는 노인계층을 위해 주민자치센터 통하여 노인들이 여가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개발에 주민자치위원회·유관 단체와 연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읍면별 경로잔치 행사는 21일 송산면과 당진읍, 22일 석문면, 우강면이 실시한데 이어 23일은 고대면, 합덕읍, 24일은 신평면, 25일은 대호지면, 송악면, 26일은 정미면에서 실시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