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손병길)에서는 30∼31일까지 2일간 손학규 경기도지사와 김학용 도의회부의장, 박영신 농림수산위원장 등 각계 내빈과 각 시·군에서 선발된 4-H회원, 각 품목별 연구회원, 지도자 등 1,8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 49회 경기도 4-H 경진대회가 농업기술원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이번 경진대회는 새로운 다짐을 제시하는 4-H회원들의 한마음대회로 2년동안의 4-H활동 업적평가와 우수회원을 포상 격려하며, 세계속의 경기농업을 만들어가는 신지식 후계농업인 육성과 조직 활성화에 기여코자 개최된다.
손학규 경기도지사는 30일 개회식 축사에서「오늘 개최되는 행사의 주제가 세계속의 경기도 꿈이 있는 4-H회로 우리 4-H회원들에게 희망과 비젼을 제시하고 있다며 꿈을 갖고, 그 꿈이 성취될 수 있도록 부단히 지식과 기술을 연마할 때」라 말하고
「우리 농업을 세계와 당당히 경쟁하면서 맞서 나가는 고부가가치 미래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고, 우리 농촌을 도민 모두가 편안하고 쾌적한 안식처로 동경하는 곳이 되도록 지혜를 모아 다양한 시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주요행사로는 신지식 4-H인 선발과 현장경진으로의 농업정보, 농업과학, 농업생활환경, 사회봉사 4개 분야로 개최되며 또한 청소년들로 하여금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인식토록 하고 건전한 놀이문화로 정착, 육성시키기 위한 제 4회 도지사기 전통민속문화 경연대회를 개최하며 민속문화 체험행사로 새끼줄꼬기, 단체줄넘기, 투호놀이, 참가자 이벤트 행사로 인절미 만들기, 허수아비 만들기, 우유마시기, 널뛰기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또 부대행사로는 농업기술 연구개발성과 전시, 품목별연구회 중심의 품평회와 우수 농축산물 판매, 쌀이용요리 및 우수 경기미 시식회, 농촌지도사들이 출품한 농촌진흥 사진작품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로 개최된다.
품목별연구회원들이 생산한 농축산물 판매행사는 4-H경진대회 기간중에 운영되며 쌀, 사과, 배, 시클라멘, 돼지고기, 꿀 등 6개품목으로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