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가 지방자치시대를 맞아 다양한 민원행정 처리를 위하여 여직원 민원 도우미제를 실시하고 있어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9월부터 여직원 도우미를 민원실 현관입구에 배치하여 민원안내 및 무료대서 등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노약자나 장애인에 대하여는 민원서류 신청서 작성부터 발급까지 대행하는 등 민원인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적극적인 민원봉사행정을 실천하고 있다.
신영중 민원봉사과장은 "현재 운영중인 여직원 민원도우미제가 가시적인 성과가 있을시 우수인력을 확보하여 민원실에 고정 배치하는 등 시민을 위한 획기적인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영창 기자> jyc@krnews21.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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