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뱃쌀쏭과 알콩달콩쏭의 애니메이션 및 벨소리 제작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전세창)은 경기도의 쌀과 콩의 고품질 인지도를 확산하기 위해 엽기송, 핸드폰 밸소리를 제작하여 도시소비자와 청소년들에게 보급하기로 했다.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인터넷에 익숙한 감각적인 IT세대를 겨냥하여 어린이 및 청소년이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여러차례 기획회의를 통해 엽기송의 제목을 뱃쌀과 알콩달콩으로 정하고,
쌀은 남녀노소의 가장 관심거리인 다이어트를 주제로 제목을 "뱃쌀쏭"으로 하였으며, 랩과 화려한 애니메이션 표현을 통하여 밥을 먹으면 건강한 몸과 현명한 사람이 된다고 표현했다.
콩은 "알콩달콩쏭"이라고 제목으로 정한 후, 콩을 의인화하여 알콩이와 달콩이의 예쁜 사랑이야기를 표현하면서 거부감 없이 고단백식품 콩을 강조했다.
제작과정에서 청소년수련원, 인터넷 카페, 원내직원을 대상으로 반응을 조사하여 수차례 수정보완을 한 결정판을 이달 초부터 농업기술원 홈페이지 (http://www.nongup.gyeonggi..kr)에서 웹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뱃쌀쏭과 알콩달콩쏭의 애니메이션 및 휴대폰 밸소리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개인 컴퓨터에 다운로드 후 애니메이션을 보기 위해서는 explorer를 통해 볼 수 있으며, 개인 휴대폰으로 밸소리를 전송하여 이용하려면 기종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PC LINK를 통해서 가능하다.
따라서 이용자가 편리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새로운 홍보 방식인 모바일 서비스를 위해 핸드폰쏭의 폰피 제작을 추진 중에 있으며, 4월중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우리농산물 소비확산 계획의 일환으로 자라나는 청소년 세대에게 뱃쌀쏭과 알콩달콩쏭의 보급을 통해 우리쌀과 우리콩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여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과 함께 농업인에게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