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윤영숙)는 창업을 시작하려는 예비여성창업인 및 여성기업가 35명을 대상으로 2002 여성창업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여성창업전문교육은 전자상거래, 홈페이지 제작 등 IT분야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여성창업인을 대상으로 4월 11일(목)부터 4월 25일(목)까지 매주 화·목 (10:00∼17:00) 이틀씩 총 5일간 실시된다.
이번 교육은 예비여성창업인들이 경영전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여, 교육 후 실제 창업할 수 있도록 창업에 대한 전문지식과 실무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운영한다.
교육의 주요내용은 경영 전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전개 할 때 실질적인 가이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따른 단계별 교과과정을 수립했다.
교과과정은 제1단계로 비즈니스 환경 분석에 있어 경영환경의 변화와 비즈니스 동향에 대해 실시하고 제2단계는 비즈니스 모델 및 전략 설계로 사업아이템 선정 및 개발, 비즈니스 모델 및 전략 설계, 시장전략에 대해 중점 교육한다.
또한 제3단계 비즈니스 실행전략에 있어서는 타겟마케팅, 창업자금 계획 및 조달방법, 창업자를 위한 세무와 회계, 재무제표의 이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등으로 진행된다.
<박준길 기자> pjg@krnews21.co.kr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