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창명 지음/OMI-C우리경영혁신연구소/12,000원
성공적인 기업을 운영하고자 하는 중소기업 경영인, 관리자, 그리고 창업 준비생 및 대학졸업 사회진출 초년생들이 꼭 알아야 할 문제점들로부터, 신용대출을 하려는 금융인, 경영컨설턴트 및 지망생, 경영시스템 심사원들이 고려하여야 하는 전반적인 기업 경영의 실전 노하우를 이 한 권의 책에서 살펴볼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의 머리말에 중소기업을 운영하는 경영자나 관리자들 분께 전반적인 경제상황파악과 구성원들의 의식개혁, 마케팅, 품질경영 그리고 이익관리 및 재무관리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활용하는 조그마한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한다.
또한, 부록으로 수록한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시리즈를 통해 경영자, 관리자의 인식변화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 ▶본문내용 중 직접유통과 간접유통
직접유통의 시대가 다시 열리고 있다!
유통전략이라고 하면 우선 생각할 수 있는 것이 직접유통이 유리한가? 간접유통이 유리한가? 하는 문제이다. 이론적으로 간접유통이 유리하다고 말들을 한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서 직접유통을 할 수밖에 없는 경우도 있고, 간접유통이 유리할 경우도 있을 수 있다. 개략적으로 비교하면 표9-2와 같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