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주군 장흥면 부곡리 98-2번지 일명 장흥 유원지 입구 산정상에 여행스케치라는 그림같은 카페가 있다.
남서방향으로 일산·서울 은평구 쪽에서 10∼20Km 지점, 동북쪽으로는 서울 노원, 도봉구 의정부 방면으로 10∼18Km에 위치하고 있는 이 카페는 콘크리트와 복잡한 도심에서 30∼40분 거리에 있어 가족, 연인들에게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 받고 있다.
산 정상에 위치하고 있어 아름다운 산세를 한눈으로 볼 수 있고 맑고 깨끗한 공기로 자연의 정감이 느껴지는 곳이다.
카페를 운영하는 소춘옥씨(45세)는 "실내·외를 자연과 어우러질 수 있도록 인테리어 했다. 찾아주는 고객이 일상생활에서 잠시 떠나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여행스케치는 자연의 경치뿐 아니라 즐길 거리가 많다. 하루 5회씩 다수의 라이브 가수들이 출연하는데 특히 가수 강경남씨의 잔잔하고 웅장한 섹스폰 연주는 찾는 이들에게 추억의 한 페이지를 만들어준다.
음악만큼 음식도 추천할 만하다. 그 중에서도 여행스케치 정식이 일품이다. 음식 맛이 정갈하고 가격도 매우 저렴하다.
공기 좋고 풍경이 좋으니 뭐든게 다 좋아보이기 때문일까. 이곳에 오면 우선 마음이 편해진다. 풍경, 음악, 음식 모두 사람을 여유롭게 해주는 것들이지만 자연 안에 들어와 있다는 자체가 마음을 푸근하게 해주는 것이다.
아직도 날씨가 무덥지만 바람 부는 곳이면 어디든 가고 싶은 계절이 성큼 다가왔다. 하지만 갈곳이 없어 고민하다 한 번 두 번 주말을 보내다 보면 또 겨울이 오겠지. 이래저래 핑계대다 보면 인생도 지겠지란 생각이 들기 전에 얼른 안전띠를 매고 길을 나서보자.
여행스케치에서 가을을 인생을 스케치하는 것도 좋을 듯 싶으니...(문의) (031) 877-9240김 윤 석 기자 kys@krnews21.co.kr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