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음악가 모차르트의 삶을 그린 영화 아마데우스는 1760∼70년대 귀족들의 생활무대를 기반으로 화려한 의상과 모차르트의 유명한 오페라 음악들을 절묘하게 접합시켜 아카데미상에서 많은 상을 휩쓸었다. 그러나 이 영화의 화면이 아무리 화려했다하더라도 서정적인 오페라 음악이 없었다면 얼마나 밋밋할까? 그 반대로 아름다운 화면없이 모차르트의 음악만 있었다면 일반 고전음악과 전혀 다른 것이 없었을 것이다.
이렇듯 영화와 오페라가 다시 만나 그 감흥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되었다.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영화 속 오페라 곡을 영상과 함께 선보이는 이번 공연은 클래식 공연 저변 확대와 대중화를 위한 시도로 국제오페라단에서 기획하였다.
클래식 음악 특성상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공연을 영화와 함께 들려줌으로써 대중 깊숙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중간중간 해설을 곁들여 오페라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
15편의 영화와 함께 진행되는 오페라 무대는 17곡의 주옥같은 오페라 아리아와 함께 2시간 동안의 감동을 이어간다. 영화와 오페라의 하이라이트만을 골라보는 재미와 또 각기 다른 곡들과 성악가들을 비교 감상할 수 있는 재미도 느낄 수 있는 「Opera in Cinema」.
아직 ‘오페라가 어렵고 무겁다’고 느끼는 사람들은 이번 기회에 오페라를 부담없이 즐겨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듯.
공연 일정 : 3월 16일(일) / 공연 시간 : 오후 6시 / 공연 장소 : 한전아츠풀 / 티켓 가격 : 5만원, 3만원, 2만원 / 문의 : 02-3486-0145
권경희 기자 kkh@krnews21.co.kr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