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 하타케 야마 요시오 지음 / 208쪽/ 정가 : 8,500원◐ 무한 경쟁의 정글에서 부(富)와 성공, 여유로운 삶을 획득하는 실천 노하우
연공서열 파괴, 성과급 시대!
젊은 직장인들의 사고가 변하고 있다. 자신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라면 언제든지 회사를 떠날 준비가 되어 있는 것 같다. 마찬가지로 회사에서 능력을 인정받는 사람들에 대한 기준도 변하고 있다.
그렇다면 어떤 사람이 회사에서 인정받는 사람일까?
탁월한 경영컨설턴트인 저자는 그들이 인정받는 것은 엄청난 능력이나 재능이 아니라 오히려 평범하고 사소하기까지 한 작은 습관들이 모여서 이루어진 것이라고 말한다. 또한 이 평범하면서도 특별한 진리를 보통의 많은 직장인들도 실천할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 다만 그 방법을 모르거나 실천하지 않기 때문인 것이다.
이 책『회사에서 인정받는 사람들의 5가지 습관』(국일미디어 간)은 끝을 모르는 무한 경쟁의 정글에서 부와 성공, 여유로운 미래를 보장해주는 5가지의 실천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 습관이 바뀔 때 얻는 큰 성공의 5가지 비결!
그렇다면 회사에서 인정받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지닌 습관은 어떤 것일까?
가장 중요한 첫 번째 습관은 ‘재미있게 일하라’는 것이다. 적어도 생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회사에서 일하는 시간이 재미있다고 느껴진다면 그 사람은 성공의 문턱에 들어선 것이다.
두 번째는 ‘작은 습관을 고쳐라’는 것이다. 메모하는 습관이나 왕성한 호기심, 일처리의 결과를 반드시 보고하는 것 등 아주 사소한 것 같은 작은 습관의 변화가 큰 성공을 가져다줄 것이다.
세 번째 습관은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높이는 것’이다. 능력이 향상되면 그만큼 성공하기 쉬우며, 더욱 일이 재미있어진다.
네 번째 습관은 상대방에 대해 ‘설득력을 가지는 것’이다.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정확하게 정리해서 상대를 설득할 수 있다면 큰 성취의 기쁨을 맛보게 된다. 그리고 마지막 다섯 번째 습관은 ‘미래를 대비하는 것’이다. 이는 더욱 경쟁이 격렬해지는 오늘날 직장인들에게 필수적인 ‘미래 중심’의 발상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이다.
자신의 능력을 계발할 수 있는 사람은 오직 자기 자신밖에 없다. 이 책에서 제시한 ‘재미있게 일하라’ ‘작은 습관을 고쳐라’ ‘자신의 능력을 높여라’ ‘설득력을 가져라’ ‘미래를 대비하라’는 5가지 습관을 몸에 익힌다면 반드시 성공적인 미래가 열릴 것이다.
<김현정 기자> kyj@krnews21.co.kr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