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교직원노동조합이 일제고사 방식의 진단 평가에 반발해 학생의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진단 활동 운동을 펼치기로 했다.전교조는 초등학교 4학년에서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과 과목 뿐 아니라 인성과 행동발달 상황 등 학생의 모든 면을 교사가 평가하는 운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전교조는 시도교육청이 추진 중인 일제고사 형식의 진단 평가로는 학생을 온전히 진단할 수 없다며, 인간으로서의 학생을 이해해야 맞춤 교육을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또, 시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진단 평가는 이번 달 10일에서 31일 이후로 연기돼 시기적으로 진단 평가로서 의미를 잃어버렸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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