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 1월까지 음성정보서비스 건전화 방안 마련키로
시도 때도 없이 걸려오는 전화. 한두 번 울리고는 곧 끊긴다. 무심코 누구인가 걸어보면 여지없이 들리는 여성의 목소리. 060 성인 폰팅과 부동산, 대출 등 불법적인 음성정보 서비스 근절을 위해 정부가 팔을 걷고 나섰다. 정보통신부가 음성정보 서비스 사업 건전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최근 정통부 담당부서와 산하 기관이 참여하는 전담반을 운영키로 했다. 전담반은 이미 이동통신 3사를 비롯한 유ㆍ무선 통신사업자와 음성정보 서비스 사업자로부터 관련 자료를 받아 기초조사를 마쳤다. 앞으로 전담반은 강도 높은 실태조사를 벌일 계획이다. 정통부는 음성정보 서비스 사업자에 대한 통신업체의 사전심의, 계약 관리, 사후 모니터링 등 전반적인 관리 현황과 음성정보 서비스 사업자의 관련 법규 준수 실태를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정통부는 실태 조사를 토대로 유관부서와 협의를 거쳐 내년 1월 말까지 음성정보서비스 건전화 대책안을 수립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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