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서천군은 27일 군수실에서 5명의 명예감사관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명예감사관은 주민의 자율적인 참여에 기초한 행정통제 시스템의 다양화와 민생관련 생활 현장에서 발생한 주민의 불편·불만사항 해소를 통한 공직비리를 시정하고 깨끗하고 공정한 공직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간담회에서는 명예감사관 제도의 활성화와 활동방향에 대한 참석자의 의견을 수렴했으며, 내실있는 명예감사관의 운영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명예감사관은 오는 9월 1일부터 2015년 8월 31일까지 2년 임기로 서천군 명예감사관제도 운영 규정에 따라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생활현장의 위법·부당사항과 부정부패행위, 우수수범사례 등을 신고하고, 부당처리한 민원사항이나 불친절한 행위, 금품.향응 수수 행위 등을 감시하고 신고하는 일을 한다.
특히 공무원의 품위손상 및 부조리 등 기타 위법·부당행위도 신고할 수 있다.
나 군수는 “명예감사관 제도는 투명한 군 행정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제도인만큼 앞으로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사항이나 군정 주요시책사업 등 군정발전 전반에 필요한 개선사항에 대해 많은 고견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