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속초시 고향사랑기부, 올 한 해 모금액 10억 원 돌파!
속초시의 2025년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이 12월 29일 기준 10억 원을 돌파했다.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7% 상승한 실적으로, 시민과 전국 기부자들로부터 꾸준히 높은 관심을 받아 온 속초시 고향사랑기부제 총 누적 모금액은 22억 6천9백만 원을 기록했다.이번 성과는 그간 속초시가 추진해 온 차별화된 홍보 전략과 지역 특색을 살린 답례...
민족통일예산군협의회(협의회장 이진우)는 15일 오전 6시 예산초등학교에서 군민,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8주년 광복절 기념 예산군민 한마음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군민이 함께 걸으며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통일의지 및 군민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될 이번 행사는 이번이 3회 째 개최되며 예산초등학교에서 출발해 예산여고 앞, 석탑아파트, 예산초로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걷기대회 후 참가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쌀, 샴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민족통일예산군협의회 이진우 협의회장은 매년 행사를 개최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평화통일 의지도 다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