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용인시 수지도서관은 8월 26일(월) 오후 1시 30분 수지노인복지관 강당에서 ‘생활건강 사용설명서’의 저자 류영창 박사 초청강연회를 연다.
이번 강연회는 지난 6월부터 진행된 수지도서관과 수지노인복지관과의 협력 사업으로 진행된 실버세대를 위한 독서문화행사로, 단국대 유헌식 교수 초청강연회에 이은 두 번째 강연회다.
류영창 박사는 공학자이자 과학자로 물에 관한 전문가이다. 서울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16회 기술고시 합격으로 공직생활을 시작해 건설부 및 대통령비서실 사회간접자본 기획단, 환경부 상하수도국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환경부 상하수도국장 재직 시 물과 건강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많은 성인병이 물 부족 때문에 발생한다는 사실을 알고부터 물 전도사로서의 역할을 자임하며 질병 발생에 대한 메커니즘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류 박사는 이번 강연회에서 당뇨, 고혈압, 비만 등 생활습관병에서부터 암에 이르기까지 그 예방과 치유법에 대해 논하고 100세 시대 병원을 멀리하는 셀프 건강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수지도서관 관계자는 “건강을 주제로 한 강연회가 어르신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어르신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용인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수지도서관 홈페이지(www.yonginlib.go.kr/suji) 도서관 소식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 : 용인시 수지도서관 수서열람팀 031-324-89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