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한뿌리 화합 한마당! 「농특산물 상생장터」 개최
이번 행사는 우수 농산물 생산지인 경북과 소비지인 대구 간의 한뿌리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시 4개 구·군(동·북, 달성, 군위)과 경북도 22개 시·군 농가가 참여해 우수한 농특산물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사과, 샤인머스캣, 고구마, 표고버섯, 인삼, 오징어, 미역 등 다양한 농...
보령소방서(서장 채수철)는 14일 오전 10시 소방서 2층 회의실에서 방호예방과장을 비롯한 본서 과장 및 담당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소방특별조사 선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 개최는 추석연휴를 앞두고 많은 시민들이 찾게 될 판매시설 및 노유자시설 중 화재발생 우려가 높은 소방특별조사 대상 선정에 있어 객관성과 공정함을 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노유자 및 문화집회시설 등 139개 대상 중 5% 범위 내에서 화재발생의 우려가 높거나, 최근 대형화재가 발생한 것과 유사한 대상, 건축물 내 다중이용업소가 영업하는 대상 등을 기준으로 최종 9개소를 선정했다.
선정된 9개 대상은 8~9월 중 소방특별조사를 통해 관계자의 소방안전관리 이행실태 및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 등에 대해 중점 점검하고, 소방관계법령에 대한 위반사항 적발 시 과태료 부과 등 엄격한 법집행을 실시할 방침이다.
석진문 방호예방과장은 “계절별·시기별로 화재발생 위험도가 높은 대상에 대한 소방특별조사를 통해 화재취약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관계자의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시설관리를 유도해 자율안전관리체제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