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청양읍(읍장 최화용)은 블랙아웃 위기속에서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건강이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가축농가의 가축사양 관리를 위한 예방·홍보를 위해 관내 경로당과 가축농가를 방문했다.
어르신들이 모인 경로당에 방문해 폭염시간대인 12:00~17:00까지는 외출을 자제하고, 에어컨을 작동하여 휴식을 취하도록 홍보했으며, 독거노인, 아픈 사람 또는 폭염으로 인해 주변의 도움이 필요로 하는 사람이 있으면 가까운 보건소나 119에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보건소에서 제작한 건강관리 홍보용 부채를 나눠드리고 수시로 시원한 물을 많이 마셔 수분 보충을 충분히 해 건강관리에 신경 쓰도록 했다.
한편, 양계·양돈농가에 들러 그늘막 설치나 물분무로 온도를 낮춰 가축피해가 없도록 사전 예방에 최선을 다 하도록 당부했다.
청양읍 관할지역에는 48개의 경로당과 양계농가 2, 양돈농가 1곳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