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충남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3박 4일간 ‘2013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6번째를 맞이하는 ‘을지연습’은 국가 비상사태에 대비하고 위기 시 신속ㆍ효과적으로 국민생활 안정을 꾀하고 정부기능 유지, 군사작전 지원 등을 목적으로 갖는 국가위기관리 종합훈련이다.
특히 도교육청은 올해 을지연습을 통해 국지도발 대응훈련과 전시 전환절차 및 직제편성 훈련, 전시 주요 현안토의 등을 실시한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고, 비상대비태세를 확고히 하여 위기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주안점으로 두고 훈련을 가질 계획” 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을지연습 기간 중 비상식량체험, 초청안보강연 및 안보사진전시회를 개최하여 전쟁의 위험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나아가 느슨해진 안보의식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