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청양군에서는 13일 행정서비스헌장의 확산과 정착을 통한 고객 감동의 고품질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한 ‘청양군 행정서비스헌장 제정 및 운영조례’를 공포했다.
2000년 3월 청양군 행정서비스헌장 제정 및 운영 규정(훈령 제 182호)에 의거 15개 분야의 행정서비스헌장을 제정 운영하여 왔으나, 헌장 이행에 대한 구속력을 강화하고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서비스의 기준을 마련해 고객의 신뢰를 줄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청양군 행정서비스헌장 제정 및 운영 조례를 제정했다.
행정서비스헌장의 주요 내용으로는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구체적 서비스 기준설정,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제공, 비밀보장,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의 불편에 대해서는 즉시 접수해 처리하고 보상한다는 원칙이다.
잘못 또는 지연된 서비스에 대하여는 즉시 시정함은 물론 이로 인한 2회 이상 방문 민원인에게는 10,000원 상당의 청양사랑상품권 지급(보상)으로 고객감동을 실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행정기관의 행정서비스를 받는 고객, 즉 군민들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중심, 고객감동의 고품질 행정 구현을 위해 조례를 제정했다”고 말했다.
청양군 행정서비스헌장의 기존 운영 중인 15개 헌장을 재정비해 오는 10월부터 본격 시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는 행정지원과 행정담당(Tel. 940-275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