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에서 위탁운영중인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은 관내 결손 및 저소득 가정, 맞벌이 가정 아동 20여 명을 대상으로 ‘다 같이 돌자, 지구 한바퀴!’라는 독서캠프를 진행했다.
여송사회복지재단의 지원을 받아 지난 29일, 30일 양일간 진행된 독서캠프는 첫째 날, 책속 나라들의 문화 찾아보기, 나라 마인드맵 & 꼴라주 그리기, 세계나라 대표음식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들이 진행됐다.
둘째 날은 관계형성을 통해 친숙해진 친구들과 함께 아인스월드를 방문하여 세계 여러 나라의 유명 건축물들도 보고, 공연관람, 골든벨 퀴즈쇼 등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캠프에 참여해서 좋은 친구들을 만나고 책을 통해 세계 여러 나라들을 알 수 있어 좋았다”며 다음 독서캠프에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이틀간 독서캠프를 진행한 사회복지사는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이번 독서캠프는 방학동안 집에서 방임돼 TV시청이나 컴퓨터 게임만 하게 되는 저소득 아동들의 가정 내 방임을 해소하고, 책을 통해 우리아이들에게 무한한 상상의 세계를 열어주어 독서에 대한 흥미를 갖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방학기간을 맞은 아동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활동프로그램을 지속할 예정이며, 아동을 위한 뜻 깊은 활동에 대한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