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보령소방서(서장 채수철)는 7일 오후 2시부터 이마트 보령점 등 관내 대형 판매시설 2곳을 대상으로 보령시청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난 7월 25일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소재 A백화점 배전반실에서 발생한 화재사고와 관련해 대형판매시설에 대한 유사사고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실시됐다.
주요 점검내용으로는 ▲관계자의 소방안전관리업무 이행실태 ▲소방시설 유지?관리 및 정상작동 여부 ▲소방계획서 및 자체점검 이행여부 ▲건축?전기?가스 분야별 안전점검 및 관련 서류 등이다.
석진문 방호예방과장은 “불특정 다수의 인원이 이용하는 대형 판매시설은 각종 재난 발생 시 다수의 인명피해 및 대형재산 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재난 발생을 미연에 차단하는 선제적 예방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보령소방서, 신규 의용소방대원 임명장 수여식 개최
-소방교육과 훈련에 매진해 지역안전에 일조-
보령소방서(서장 채수철)는 7일 오전 10시부터 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신규 임명 의용소방대원 13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 및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임명장 수여식에는 신규 임용 대원과 함께 채수철 소방서장, 이현복 보령시의용소방대연합회장 등 소방가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용소방대원으로서의 첫 걸음을 축하하고, 교육?훈련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개인안전장비 착용 및 방수 훈련 ▲심폐소생술(CPR) 교육 ▲의용소방대 설치조례 및 관련법령 교육 ▲신임 의용소방대원에 대한 임명장 수여 ▲소방서장 및 보령시의용소방대연합회장의 격려사 ▲기념촬영 및 폐식 순으로 진행됐다.
채수철 소방서장은 격려사를 통해 “각종 재난으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지역의 안전 파수꾼으로서 자긍심과 책임감을 갖고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