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장형주)은 지난 30일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2013 상반기 보령 Wee센터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Wee센터 자문위원은 보령경찰서 생활안전과장 김주옥, 보령엘피스 병원장 우금석, 혜전대학 교수 이용환, 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상담재활팀장 임순옥 등 법률, 임상심리, 사회복지, 사회상담 분야의 지역사회 전문가 4인으로 구성됐다.
이 날 회의에서는 Wee 센터가 겪고 있는 운영상의 문제점 및 정신건강에 대한 상담, 심리평가 실시 때 마주치는 실무적인 어려움을 각계 전문가들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찾아 내담자들에게 효과적인 상담방향을 모색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신춘식 센터장은 “각 분야별 전문가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Wee센터가 지역사회 상담기관으로서의 역할 수행과 양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위기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지역사회 협력체제가 지속적으로 연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보령교육지원청에서 열린 2013 Wee센터 자문위원회 위원들이 회의하는 모습
자료문의:오경화(930-6381)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보령웅천도서관, 제87회 여름독서교실 운영
‘꿈을 이루는 나’
보령웅천도서관(관장 한병진)은 29일부터 8월 2일까지 웅천 및 인근 지역 초등학교 20명을 대상으로 ‘꿈을 이루는 나’라는 주제로 제87회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 독서교실에서는 우리지역 김진경 동화작가를 지도 강사로 초빙하여꿈을 이룬 사람들의 일화나 직업의 세계 등을 찾아보며 꿈을 찾아가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주변에서 쉽게 접했던 직업, 또 쉽게 상상할 수 없었던 일, 꿈을 찾고 이루기 위해 노력한 사람들의 일화 등을 통하여 내가 가진 꿈을 구체화 하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여야 하는지 생각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친구들과 자신의 꿈에 대하여 서로 이야기 나누고 그것을 실천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4일간의 일정을 잘 마친 학생들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을 제공하며, 우수 수료자 3명에게 국립중앙도서관장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보령웅천도서관장상이 수여된다.
보령웅천도서관에서는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바른품성 함양 및 학력증진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9월 독서의 달에는 지역주민의 독서흥미 유발을 위한 풍성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보령웅천도서관에서 ‘꿈을 이루는 나’를 주제로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자료문의:최윤진(041-934-1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