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천시에 위치한 (재)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원장 오재록)은 25일(목)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와 (사)시흥시학원연합회,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오재록)이 ‘시흥 어린이 꿈나무 키우기 업무협약식’을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 400여 회원사와 (사)시흥시학원연합회 600여 회원사 소속 어린이 및 단체들이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내 한국만화박물관을 현장 체험 교육기관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 날 협약식에는 조정식 국회의원과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 김태식 회장, 시흥시학원연합회 김일희 회장,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오재록 원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본 협약을 통해서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와 (사)시흥시학원연합회는 한국만화박물관을 어린이들의 현장 체험 교육기관으로 활용하여 각 협회 회원사 현장 체험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며,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방문 회원 단체에 대하여 창의적 만화교육 지원을 위하여 한국만화박물관 관람료를 할인 지원하게 된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이번 협약에 앞서 2012년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부천지회, 같은 해 7월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부평지회 및 부평구아동센터협의회, 8월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인천시 민간분과와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진행한 바 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부천, 인천뿐만 아니라 시흥 어린이집연합회와 학원협회까지 업무협약 범위를 넓혀 나가고 있으며, 어린이들에게 만화를 통해 상상력을 키우고 창의력을 증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다.
업무협약과 관련하여 자세한 문의는 한국만화박물관 (032-310-3043)으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