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고성군 죽왕면 주민자치위원회 30여명 의정부시 호원2동을 방문하여 호원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경철)와의 자치센터 교류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지난 4월 호원2동과 자매결연을 맺은 죽왕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등 운영현황과 우수 시설을 벤치마킹하고 주민자치위원간의 간담회 등을 통해 양 주민자치위원회간의 교류협력 활성화를 도모해 나가고자 호원2동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하게 되어 마련되었다.
죽왕면 방문단은 먼저 의정부 제일시장 및 어린이 도서관 등을 견학하며 생소하기만 했던 의정부의 발전상과 변화된 모습을 보고 놀라워하였으며, 이어 방문한 호원2동 주민자치센터 노래교실 어머니들의 열화같은 성원을 받고는 200여명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호원2동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운영 현황에 놀라워하며 부러움을 전하였다.
고성군 죽왕면 주민자치위원회의 방문을 통해 양 주민자치위원회는 폭넓은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했을 뿐 아니라 자치센터 프로그램 및 운영 기법 벤치마킹을 통해 주민자치센터 활성화와 지역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권경철 호원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센터의 교류방문은 정보 교류의 좋은 기회이며 자치위원들의 역량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양 주민자치센터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진택 호원2동장은 “앞으로 양 지역의 특징을 살린 효과적인 공동 사업뿐 아니라 더 나아가 다양한 행정적인 교류방문을 통해 양 지역이 발전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는 뜻을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