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김윤식)은 7월 1일부터 9월 26일까지 관내초등학교,연성정수장, 맑은물관리센터에서 시흥시가 주최하고 시흥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시흥의제21, 시흥YMCA 주관 『2013년도 물사랑체험마당』을 운영한다.
이번 『2013년도 물사랑체험마당』은 기후변화에 따른 물 부족이 가져올 환경 문제, 소득증가와 도시화가 물 소비를 더욱 촉진할 가능성 등을 대비해 올바른 물 사용과 절약을 생활화하도록 유도하고자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추진됐다.
금번 체험마당 프로그램운영은 초등학생 4학년 교과목과 연계한 현장체험학습으로 가정 내 올바른 물 사용과 절약을 생활화해 초등학생은 물론 가족 모두가 참여하고 실천하여 실생활에 접목하기 위함이다.
『2013년도 물사랑체험마당』은 찾아가는 물사랑 교육과 현장체험 교육으로 진행한다.
시흥교육지원청 추천을 받아 관내초등학교 12개교 53학급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물사랑 교육을 지난 7월 1일 월포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실시했으며, 오는 9월 24일까지 물절약의 중요성과 생활 속 실천 방법 등을 학급별로 시흥YMCA에서 PPT교육 및 게임을 통한 참여 교육방식으로 진행된다.
물사랑 현장체험교육은 지난 7월 10일 군자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9월 26일까지 5개교 21학급을 대상으로 연성정수장과 맑은물관리센터를 견학하여 물의 생성과 사용한 물처리 등을 3시간에 걸쳐 관람함으로서 물의 소중함을 오감으로 느끼도록 하였다.
시흥시에서는 물절약의 생활화를 위하여 오는 11월 말 참여자에 한하여 물사랑 체험수기 시상과 더불어 물사랑 우수 아이디어 작품 전시회 등을 개최하여 우수작 발표 등 물절약 교육 및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