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성시 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팀장 이혜주)에서는 7월 13일, 안성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개소 3주년을 기념해 독거어르신, 장애인, 조손 및 한부모 가정 등 400여명과 함께하는 ‘이웃과 소박한 밥상나누기-삼계탕 Day’ 행사를 진행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번 행사는 지난 4월에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전 직원이 물품을 기부하고, 판매했던 ‘아름다운 하루’ 바자회 수익금 300만원을 소외이웃에게 써달라며, 동부무한돌봄팀에 기부했고, 이를 연일 폭염과 장마로 지쳐 있던 소외 이웃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는 마음에서 삼계탕 잔치로 기획하게 된 것이다.
특히, 당일 행사장에서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전문의들의 찾아가는 무료진료와 약 처방이 진행돼 어르신들의 호응이 높았으며, 여성장애인 등을 위한 샤네일 안성점 네일아트 무료체험도 이루어졌다.
또한, 황은성 안성시장, 김학용 국회의원, 천동현 경기도의원, 한이석 경기도의원 및 조승철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장, 홍두선 안성시사회복지사협회장, 신수철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큰절을 올려 참여자들의 박수갈채가 이어지기도 했다.
정성들인 삼계탕 식사 후, 2부 순서로 노래자랑과 텔레비전, 세탁기, 청소기 등의 다양한 경품추첨이 이루어져 참여자 및 봉사자들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삼성전자협력회사 SEPAS 봉사단, SM Tech Korea, 코리아에프티(주), 한국오므론전장(주), (주)에쓰푸드, (주)에이지엠코리아, 금광농협조합장, 길쉐프 베이커리, 대림유총청과, 신흥축산기구, 양의문 교회, 안성시, 주민생활지원과 사랑나눔봉사단,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서안성푸드뱅크, 충주동촌사과김치 등 많은 기업봉사단과 지역 내 단체에서 경품 기부와 행사 재능 및 차량봉사까지 지원해 행사가 풍성해 질 수 있었다.
행사를 준비한 이혜주 팀장은 “오늘 행사는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및 금광면 새마을부녀회, 많은 기업봉사단의 기부와 재능봉사와 지역 내 단체에서 많은 관심과 참여로 함께 했기에 즐거운 잔치가 가능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위기상황에 처한 우리 이웃들이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 및 행복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