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보건소와 의정부시 알코올상담센터는 “함께 중독 없는 건강한 사회 행복한 의정부시 만들기”라는 슬로건으로 하계휴가를 떠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절주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절주 캠페인은 하계휴가철에 자주 발생하는 과음 폭음으로 인한 각종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본격적인 휴가가 시작되는 시기를 겨냥하여 7월 25일(목)-7월 26일(금) 의정부역 광장과 의정부시 행복로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동시에 대대적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의정부역사에서는 절주서약, 절주선포식, 알코올 상담실 운영, 가상 음주체험, 무알코올시음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같은 시간대에 행복로 주변에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경고하는 배너를 설치하고 각 코너마다 자원봉사자들이 휴가를 떠나는 시민들에게 절주 및 건전음주 홍보물 등을 배부하는 등 음주로 인한 사고 없이 건강한 휴가 보내기를 약속한다.
의정부시보건소가 이번 캠페인을 음주사고예방에 역점을 두는 이유는 우리사회 저변에 널려있는 여름 휴가철 기간에 음주로 인하여 물놀이 익사사고, 음주와 관련된 교통사고, 휴가지 무질서 및 범죄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시민들에게 알리어 지나친 음주로 인한 안전사고의 위험성과 각종 사회적인 문제를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 된다는 경고와 범시민적 동의를 구하는데 두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의정부시보건소, 의정부시알코올상담센터와 관련 유관단체 및 대학생자원봉사단이 대거 참여하여 음주사고 예방과 알코올문제 상담 등을 현장에서 직접 제공한다.
앞으로 의정부시보건소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의정부시민들이 술을 많이 마시는 추석연휴, 연말연시에 의정부시알코올상담센터를 중심으로 유관단체와 협력하여 집중적으로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