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과 함께 하는 행복한 덕양구를 만들겠습니다
“차별 없는 덕양의 지속적인 균형발전을 추진하여 지역현안을 우선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시민의 간지러운 곳을 긁어주고 아픈 데를 보듬어 주는 시민과 소통하는 진정성 있는 행정! 기대해도 좋습니다.” 신임 고양시 덕양구 이상영(58)구청장의 당찬 취임 일성이다.
고양시 덕양구는 제9대 이상영 덕양구청장 취임식을 지난 2일 덕양구청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이상영 덕양구청장은 기획관리실, 감사담당관실 등 고양시 주요 부서 보직을 거쳐 기획재정국장과 시민복지국장 그리고 2012년 제 4대 일산동구청장직을 일임하며 많은 성과를 이루었다. 뛰어난 기획력, 강력한 추진력과 리더십으로도 정평이 나있다.
특히 일산동구청장 재직시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청년실업 해소 등 맞춤형 일자리 제공 등 일자리가 풍부한 자족도시 구축, 시민이 참여하는 생활구정 실현, 행복하고 따듯한 맞춤형 복지도시 구현, 신한류 문화관광 도시 구축을 위해 구정 역량을 집중하여 일산동구의 수준을 한 단계 진보시키며 시민의 삶을 더욱 업그레이드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이다.
그동안의 풍부한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강한 업무 추진력을 겸비한 이상영 덕양구청장 부임으로 덕양구 균형발전, 관내 기피시설 문제, 그린벨트 관리, 삼송지구 등 대규모 택지개발로 인한 주민입주, 자동자 클러스터사업 추진 등 산적한 덕양구 현안 사항을 해결할 적임자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구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막중한 책임감과 소명의식으로 시민들이 원하는 것을 빨리 알고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구정운영이 되도록 구민과 직원들의 관심과 성원 그리고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