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 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 |
안성시는 오는 6월 26일 수요일 오후 2시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사교육(비) 절감의 일환으로 핀란드 출신 방송인 따루 살미넨을 초빙해 ‘핀란드의 참교육’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번 강연에서 따루는 “한국에서는 평범한 것은 아무것도 아니고 1등이 되어야 한다는 사회적 인식 때문에 학생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 같다. 핀란드에서는 그냥 자기가 꼴등해도 행복하게 살면 그만이고, 직업이 배관공이라고 해서 그 사람을 낮게 보는 사람은 없다. 그런 것이 한국과 가장 큰 차이인거 같다.”며, 핀란드 교육과 대한민국 교육을 비교해 가며 강연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내 자녀를 훌륭하고 행복하게 키울 수 있는 방법을 학부모들이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안성시에서는 오는 12월까지 매월 네번째 수요일 오후 2시에 안성지역 우수 강사 및 사회 저명인사나 석학들을 강사로 초빙하여 시민회관에서 안성시민자치대학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