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성시보건소에서는 과자나 초콜릿 등 군것질을 좋아하는 어린이들의 충치발생률이 높아짐에 따라 아동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구강건강관리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매년 치아건강 튼튼이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매주 화/목요일 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유치원 및 어린이집 40개소 3,00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치아건강 튼튼이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어린이집 50개소 3,500명에 대해서는 보건소 구강보건실 직원들이 직접 찾아가고 있다.
구강보건 교육내용으로는 자석판을 이용한 올바른 칫솔질과 치아관리를 위한 구강교육 ‘치아모형을 이용한 올바른 칫솔질 체험’, ‘불소도포’, ‘착색제를 사용한 양치 전·후 상태를 비교하는 이 닦기 실습’ 등 다양하고 알찬 예방 중심 구강관리 프로그램으로,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안성시 보건소 관계자는 “평생의 치아건강은 유아기 치아건강으로부터 시작되므로,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함으로써 칫솔질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흥미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보건소 구강보건실(☎ 678-5764)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