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두천시(시장: 오세창)는 지난 11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시민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 햄프셔대학 종교학 교수인 혜민스님을 초청하여 『혜민스님과 함께하는 마음치유 콘서트』란 주제로 동두천 열린 아카데미 네번째 강연을 개최했다.
혜민스님은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 캠퍼스 종교학 학사, 하버드 대학교 대학원 비종교학 석사, 프린스턴대학교 대학원 종교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저서로는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젊은 날의 깨달음」 등이 있다.
이번 강의를 통해 혜민스님은 일상에서 느끼는 불안감의 해소방법, 화가 났을때의 대처방법, 여러가지 문제를 지혜롭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여 청중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배우자, 자녀, 친구를 내가 원하는 대로 바꾸려 하면 할수록 관계는 틀어지고 나로부터 도망가려고 한다는 것, 잠깐의 뒤처짐에 열등감으로 가슴 아파하지 말고 나만의 아름다운 색깔과 열정을 찾을 것, 어떤 생각을 하는가가 말을 만들고, 어떤 말을 하는가가 행동이 되며, 반복된 행동이 습관으로 굳어지면 그것이 바로 인생이 되는 것이라는 것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나 자신의 온전함과 존귀함을 알아챌 수 있는 용기와 위로를 청중들에게 전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