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강생과 강사가 함께하는 이야기 한마당,‘동화구연 지도자 양성과정’동화구연 발표회
동화구연 발표회 포스터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영종도서관(관장 심민석)이 2013년 상반기 문화프로그램‘동화구연 지도자 양성과정’수강생들이 준비한 ‘동화구연 발표회’를 6월 14일(금) 오후 4시부터 진행한다. 영종도서관 1층 어린이실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수강생 11명이 그 간의 기량을 뽐내는 시간으로‘무지개물고기’,‘양치기 소년’ 2편을 선보인다.
‘동화구연 지도자 양성과정’을 80%이상 수강한 이수자들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색동어머니회 동화구연가협회에서 주관하는 동화구연지도자 3급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부여한다. 동화구연지도자란 어린이들에게 입체적인 음성언어로 동화를 들려주어 언어감성, EQ, IQ를 향상시키며 통합적인 교과수업으로 이끌어 가는 전문분야의 지도자다.
‘동화구연 지도자 양성과정’은 지난해 11명의 수강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취미활동과 함께 자격을 획득할 수 있는 이점으로 인해 뜨거운 호응을 얻어 올해에도 재개설된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발표회는 그동안 배운 것을 토대로 수강생 스스로 공연할 입체 동화구연, 동극 등 공연프로그램을 직접 짜고 연습하여 실제 재연해 봄으로써 실력 향상은 물론, 지역 내 어린이들에게도 책 속의 이야기를 다양한 방법으로 들려주어 꿈과 상상력, 즐거움을 선물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영종도서관 관계자는 “수강생과 강사가 함께하는 이야기 한마당인 ‘동화구연 발표회’를 통해 수강생, 강사 그리고 지역 주민 모두 하나가 되어 관람객에게는 흐뭇함을, 수강생에게는 뿌듯함을, 강사에게는 보람을 선사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화구연 발표회’는 별도의 신청 없이 당일 어린이실 방문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ylib.or.kr) 또는 전화문의 (032-745-6005)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