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성시립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무료 책 배달 서비스인 ‘내 생애 첫 도서관’과 ‘두루두루 서비스’를 경기도대표도서관과 협력해 운영하고 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내 생애 첫 도서관’은 일시적 도서관 이용 취약계층인 임산부와 미래의 도서관 이용자인 영?유아에게 편리한 독서환경을 제공하고자 원하는 책을 집까지 무료로 배달해주는 서비스이다.
서비스 신청대상은 안성시에 거주하는 8개월 이상 임산부 및 생후 12개월 미만 영?유아로서 임산부는 산모수첩과 신분증을, 영?유아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건강보험증을 지참해 가까운 공공도서관을 방문하면 된다.
‘두루두루 서비스’는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편리한 독서환경을 제공하고자 원하는 책을 집까지 무료로 배달해주는 서비스이다.
신청대상은 안성시에 거주하는 장애인이며, 복지카드를 지참해 가까운 공공도서관을 방문하면 된다.
무료 책 배달 서비스 도서 대출기간은 21일간이며, 1회당 최대 5권까지 받아볼 수 있다. 다 읽은 책은 지정 택배회사의 반송시스템을 통해 손쉽게 반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대표도서관 홈페이지(www.library.kr)나 안성시립도서관(☎ 678-5314)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