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율목도서관, 초등생 대상 프로그램 및 신흥초 도서도우미 교육, 도서관 견학 등 지원 예정
율목도서관-인천신흥초등학교 간 업무협약식 진행 사진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율목도서관(관장 배창섭)은 지역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역 초등생들의 독서활동 진작을 위한 사업추진 및 독서문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하여 5월 28일(화)에 인천신흥초등학교(교장 이원신)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도서관과 신흥초가 서로 협력해 지역 초등생의 독서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율목도서관은 초등생 대상 독서진흥 프로그램 지원과 전교생 율목도서관 견학 및 도서도우미 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첫째, 초등생 대상 독서진흥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에 관한 사항 ▲ 둘째, 공통 관심사에 대한 연구 및 조사활동, ▲셋째, 보유 기자재 공동 활용 ▲넷째, 초등 꿈다락 프로그램 참여 및 기타 협력 가능한 공동 사업의 수행 등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것을 상호 협의하였다.
율목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과 인근지역에 있는 초등학교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초등생에게 책과 가까워 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쁘며, 신흥초 도서도우미 교육 등에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MOU) 관련 사항은 전화문의 (770-3809)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TAG
-